3세 영어 그림책 마이 퍼스트 북 Guess Who? 영어와 친해지다

 

와그나에요 🙂 며칠 전에 아이방과 거실에 있는 장난감과 책장 정리를 다 했거든요. 아침에 일어나서 잠깐, 등원 후에 산책하고 집에 와서 잠깐, 책이나 장난감을 보고 만질 시간이 없는 줄 알고 게을렀는데 정리하고 나니 금방 정리된 환경에 관심을 가졌어요. 책을 정리하기 위해 바그나가 눈에 띈 3살 영어 그림책, 마이 퍼스트 북을 소개합니다! 와그나 입니다 🙂 며칠 전에 아이방과 거실에 있는 장난감과 책장 정리를 다 했거든요. 아침에 일어나서 잠깐, 등원 후에 산책하고 집에 와서 잠깐, 책이나 장난감을 보고 만질 시간이 없는 줄 알고 게을렀는데 정리하고 나니 금방 정리된 환경에 관심을 가졌어요. 책을 정리하기 위해 바그나가 눈에 띈 3살 영어 그림책, 마이 퍼스트 북을 소개합니다!

마이퍼스트북은 미국 유치원 교육전문회사 낸시홀의 교육전문가들과 유명한 그림작가들이 개발한 유치원 읽기 동화책으로 영어 운율과 리듬을 살린 생동감 있는 표현, 흥미로운 그림과 내용,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기초 문장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살짜리 영어 그림책이 된 것 같은데?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엄마가 읽어주고 아기가 아직 의미를 몰라도 영어 노출을 위해서 좋은 것 같아 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이퍼스트북은 미국 유치원 교육전문회사 낸시홀의 교육전문가들과 유명한 그림작가들이 개발한 유치원 읽기 동화책으로 영어 운율과 리듬을 살린 생동감 있는 표현, 흥미로운 그림과 내용,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기초 문장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살짜리 영어 그림책이 된 것 같은데?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엄마가 읽어주고 아기가 아직 의미를 몰라도 영어 노출을 위해서 좋은 것 같아 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저는 아기가 돌이 되기 전에 영어 전집도 3개나 넣어놓고 자연스럽게 눈에 익숙해지도록 해놨으니까요. 마이 퍼스트 북은 세이펜이 있으면 더 활용될 것 같았어요. 세이펜을 활용해서 바로 원어민 발음을 듣고 노래, 챈트를 듣고 따라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는 아기가 돌이 되기 전에 영어 전집도 3개나 넣어놓고 자연스럽게 눈에 익숙해지도록 해놨으니까요. 마이 퍼스트 북은 세이펜이 있으면 더 활용될 것 같았어요. 세이펜을 활용해서 바로 원어민 발음을 듣고 노래, 챈트를 듣고 따라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 살짜리 영어 그림책 ‘마이 퍼스트 북’의 ‘Guess Who’를 읽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총 30개의 단어가 사용되며 자연스럽게 익을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30개의 단어가 스토리에서 반복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겠죠? 세 살짜리 영어 그림책 ‘마이 퍼스트 북’의 ‘Guess Who’를 읽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총 30개의 단어가 사용되며 자연스럽게 익을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30개의 단어가 스토리에서 반복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겠죠?

 

who will visit me today? who will visit me and play? 그림을 먼저 살펴보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을 보는 것처럼 익숙한 상황입니다. 세 살배기 와그나 아기에게는 엄마의 목소리로 글을 읽어주고 책 속에 어떤 물건이 있는지 찾아보고 아기가 찾고 있는 물건의 영어 단어를 알려주는 정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who will visit me today? who will visit me and play? 그림을 먼저 살펴보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을 보는 것처럼 익숙한 상황입니다. 세 살배기 와그나 아기에게는 엄마의 목소리로 글을 읽어주고 책 속에 어떤 물건이 있는지 찾아보고 아기가 찾고 있는 물건의 영어 단어를 알려주는 정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is it someone with a ball? 문장을 외우지 못해도 아기가 잘 놀고 좋아하는 공이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공이 ball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입니다. 또 조금 페이지를 넘겨보니 is it someone with a pet? 라는 문장이 나왔습니다. ball, pet 명사만 바뀐 문장이 반복이 되네요. is it someone with a ball? 문장을 외우지 못해도 아기가 잘 놀고 좋아하는 공이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공이 ball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입니다. 또 조금 페이지를 넘겨보니 is it someone with a pet? 라는 문장이 나왔습니다. ball, pet 명사만 바뀐 문장이 반복이 되네요.

is it someone big or small? 이 문장에서는 big, small의 크기에 대한 형용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기초연오에 입문하는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권당 30-50단어 내외의 기본 어휘 및 단어, 표현을 다루고 있으므로 마이패스북을 잘 활용한다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is it someone big or small? 이 문장에서는 big, small의 크기에 대한 형용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기초연오에 입문하는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권당 30-50단어 내외의 기본 어휘 및 단어, 표현을 다루고 있으므로 마이패스북을 잘 활용한다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is it someone who can bake? is it someone who can twirl? 이 두 문장을 봤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관계대명사가들어간문장이기때문에문법적으로접근하면어려울수도있겠죠? 하지만 자연스럽게 세 살짜리 영어 그림책을 읽다 보면 이런 어려운 문장도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더라고요. is it someone who can bake? is it someone who can twirl? 이 두 문장을 봤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관계대명사가들어간문장이기때문에문법적으로접근하면어려울수도있겠죠? 하지만 자연스럽게 세 살짜리 영어 그림책을 읽다 보면 이런 어려운 문장도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더라고요.

 

아기 영어 동화책을 읽다 보면 엄마가 재미있어서 Duck, Duck, Goose! 책도 펴봤어요. 이 책에서는 미국에서 행해지고 있는 수건 돌리기에 관한 내용으로 무려 48개의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아기 영어 동화책을 읽다 보면 엄마가 재미있어서 Duck, Duck, Goose! 책도 펴봤어요. 이 책에서는 미국에서 행해지고 있는 수건 돌리기에 관한 내용으로 무려 48개의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4페이지는 duck, duck이라는 단어가 반복되는데 그 이후 페이지에서 goose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you’re goose! 라는 문장을 보면, 아, 자연스럽게 수건돌리기 귀신을 가리킬 때 goose를 사용하는구나 하고 감이 오네요. ㅎㅎ 4페이지는 duck, duck 이라는 단어가 반복되는데 그 다음 페이지에서 goose 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you’re goose! 라는 문장을 보면, 아, 자연스럽게 수건돌리기 귀신을 가리킬 때 goose를 사용하는구나 하고 감이 오네요. ㅋㅋ

 

 

또책을읽다보면I’m like a fox.I’m like a wind.라는문장이명사만바뀌어반복이됩니다. fox라는 단어와 wind라는 단어를 익혔고, 아기가 좀 더 커서 이해할 수 있을 때 like의 다른 의미를 알려주면서 문법적으로 접근하면 학교 내신까지 받을 수 있는 완성형 영어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엄마의 직업 특성상 영어책이 좀 더 재미있고, 아기와 어떻게 하면 즐겁게 책을 읽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까 생각하게 되면 세 살짜리 영어 그림책 ‘마이 퍼스트 북’ 엄마도 즐거워집니다. #3세 #영어그림책 #영어동화책 #영어전집 #아기영어책 #돌아기영어 #유아영어원서 #마이퍼스트북 #세이펜호환책 #세이펜책 또 책을 읽다 보면 I’m like a fox. I’m like a wind. 라는 문장이 명사만 바뀌어 반복됩니다. fox라는 단어와 wind라는 단어를 익혔고, 아기가 좀 더 커서 이해할 수 있을 때 like의 다른 의미를 알려주면서 문법적으로 접근하면 학교 내신까지 받을 수 있는 완성형 영어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엄마의 직업 특성상 영어책이 좀 더 재미있고, 아기와 어떻게 하면 즐겁게 책을 읽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까 생각하게 되면 세 살짜리 영어 그림책 ‘마이 퍼스트 북’ 엄마도 즐거워집니다. #3세 #영어그림책 #영어동화 #영어전집 #아기영어책 #돌아기영어 #유아영어원서 #마이퍼스트북 #세펜호환책 #세펜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