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희 강사의 ‘비겁한 돈’ 특강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를 간단히 도와드리는 호오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개그맨 황현희 강사의 강의 ‘비겁한 돈’ 강연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호오컨설팅 강사 섭외로 많은 재테크 강연을 하는 개그맨 황현희 강사의 강연 영상이 본문 끝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강사 섭외를 간단히 도와드리는 호오컨설팅입니다. 이번에는 개그맨 황현희 강사의 강의 ‘비겁한 돈’ 강연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호오컨설팅 강사 섭외로 많은 재테크 강연을 하는 개그맨 황현희 강사의 강연 영상이 본문 끝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겁한 돈>이라는 책을 쓴 저자로 인사드리게 된 개그맨 황현희입니다. 돈에 대해서 어떤 형용사가 비겁하다는 말을 잘 안 쓰잖아요. 전업 투자자가 할 수 있는 상황은 우리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고 비겁한 상승기에 편승해야 돈을 좀 벌지 않겠느냐는 의미에서 ‘비겁한 돈’이라는 타이틀을 붙인 것입니다. 사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는 비겁하다고 손가락질을 받잖아요. “이 투자에 있어서 만큼은 기회주의자나 비겁하다는 단어가 결코 나쁜 단어가 아니다”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겁한 돈>이라는 책을 쓴 저자로 인사드리게 된 개그맨 황현희입니다. 돈에 대해서 어떤 형용사가 비겁하다는 말을 잘 안 쓰잖아요. 전업 투자자가 할 수 있는 상황은 우리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고 비겁한 상승기에 편승해야 돈을 좀 벌지 않겠느냐는 의미에서 ‘비겁한 돈’이라는 타이틀을 붙인 것입니다. 사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는 비겁하다고 손가락질을 받잖아요. “이 투자에 있어서 만큼은 기회주의자나 비겁하다는 단어가 결코 나쁜 단어가 아니다”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제가 2004년에 데뷔를 했거든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저의 완전한 일을 열심히 해왔는데 개그콘서트라는 데서 퇴출당했고, ‘결국 저에게 남은 것은 무엇인가’에 어느 정도의 ‘종잣돈밖에 남지 않았다’는 현실을 그 당시에 바로 하게 된 것입니다. 직장인들로 치면 명퇴할 수 있는 상황, 개그콘서트라는 것도 굉장히 인기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받았는데 결국 이것도 철테이크가 존재하는 이 상황, ‘일은 나에 대해서 완전히 내가 소유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구나’라는 걸 그때 느끼고 나서 ‘이제부터 내 인생의 목적을 돈을 목적으로 사는 삶을 살아보자’고 결정을 내렸거든요. 저에게 있어서 ‘투자’라는 것을 다음 선택지로 삼게 된 계기가 된 것입니다. 제가 2004년에 데뷔를 했거든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저의 완전한 일을 열심히 해왔는데 개그콘서트라는 데서 퇴출당했고, ‘결국 저에게 남은 것은 무엇인가’에 어느 정도의 ‘종잣돈밖에 남지 않았다’는 현실을 그 당시에 바로 하게 된 것입니다. 직장인들로 치면 명퇴할 수 있는 상황, 개그콘서트라는 것도 굉장히 인기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받았는데 결국 이것도 철테이크가 존재하는 이 상황, ‘일은 나에 대해서 완전히 내가 소유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구나’라는 걸 그때 느끼고 나서 ‘이제부터 내 인생의 목적을 돈을 목적으로 사는 삶을 살아보자’고 결정을 내렸거든요. 저에게 있어서 ‘투자’라는 것을 다음 선택지로 삼게 된 계기가 된 것입니다.

사실 이 책의 가장 큰 핵심 두 가지 키워드는 ‘비겁함’과 ‘방학’인데, 그 중 한 가지 방학에 대해 조금 말씀드리자면 ‘하락장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본적인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우리는 전업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책의 가장 큰 핵심 두 가지 키워드는 ‘비겁함’과 ‘방학’인데, 그 중 한 가지 방학에 대해 조금 말씀드리자면 ‘하락장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본적인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우리는 전업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럼 요즘 투자를 하는 시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얼마가 됐다’고 하고, 그다음에 ‘테슬라가 천수라가 됐다’고 하고, ‘그 시기에 돈을 벌었다’고 말하는 친구가 옆에 있는 순간 초조하게 남의 파티를 즐기고 있을 때, 우리는 그때 파티가 끝날 때쯤 입장하게 되는 거죠. 투자를 처음 시작할 때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하냐면 그들의 축제는 ‘어제가 있었기 때문에 오늘이 있었다’는 사실이 우리는 그 마지막 성과만 보고 그들이 했던 용기와 결단과 공부에 대해 아무 생각 없이 그때서야 투자를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도 어제가 있어야 합니다. 어제를 만든다는 얘기는 쉽게 상승장에 들어가지 않고 상승장에 있다 보면 분명히 하락장도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 사이클을 잘 분석하고 공부하고 시작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패션은 돈다는 얘기가 있잖아요. 패션의 사이클이 돌아가면 이 지점을 한 번쯤은 만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까 이 사람은 한 번쯤은 패셔닝 스타가 될 수 있잖아요. 그냥 유행을 쫓아가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이 비겁한 지점을 만날 수 없는 기다리지 않고 계속 쫓아가기 때문에 이게 계속 쫓아가기가 결국은 지금 당장 파티를 즐기고 있는 투자물에 투자를 한다는 개념으로 이해를 하면 됩니다. 그럼 요즘 투자를 하는 시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얼마가 됐다’고 하고, 그다음에 ‘테슬라가 천수라가 됐다’고 하고, ‘그 시기에 돈을 벌었다’고 말하는 친구가 옆에 있는 순간 초조하게 남의 파티를 즐기고 있을 때, 우리는 그때 파티가 끝날 때쯤 입장하게 되는 거죠. 투자를 처음 시작할 때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하냐면 그들의 축제는 ‘어제가 있었기 때문에 오늘이 있었다’는 사실이 우리는 그 마지막 성과만 보고 그들이 했던 용기와 결단과 공부에 대해 아무 생각 없이 그때서야 투자를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도 어제가 있어야 합니다. 어제를 만든다는 얘기는 쉽게 상승장에 들어가지 않고 상승장에 있다 보면 분명히 하락장도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 사이클을 잘 분석하고 공부하고 시작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패션은 돈다는 얘기가 있잖아요. 패션의 사이클이 돌아가면 이 지점을 한 번쯤은 만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까 이 사람은 한 번쯤은 패셔닝 스타가 될 수 있잖아요. 그냥 유행을 쫓아가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이 비겁한 지점을 만날 수 없는 기다리지 않고 계속 쫓아가기 때문에 이게 계속 쫓아가기가 결국은 지금 당장 파티를 즐기고 있는 투자물에 투자를 한다는 개념으로 이해를 하면 됩니다.

 

이 길목을 지킨다는 것은 쉬면서 ‘내가 다음 상승 사이클은 언제인가’라는 것을 예측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은 투자의 자세입니다. 저희는 전업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에 저는 기본적으로 한 것은 하루에 경제기사를 천 개 정도는 봐야 시장의 장이 돌아가는 상황을 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시중에 나와 있는 투자 관련 좋은 책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책도 닥치는 대로 다 읽어봤고 유튜브라는 좋은 채널이 있잖아요. 예전에는 정말 일부 사람들만 공유할 수 있었던 지식을 전체 공개하고 있는 상황이 왔었거든요. 저도 그걸 보고도 공부를 많이 한 편이거든요. 이 길목을 지킨다는 것은 쉬면서 ‘내가 다음 상승 사이클은 언제인가’라는 것을 예측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은 투자의 자세입니다. 저희는 전업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에 저는 기본적으로 한 것은 하루에 경제기사를 천 개 정도는 봐야 시장의 장이 돌아가는 상황을 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시중에 나와 있는 투자 관련 좋은 책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책도 닥치는 대로 다 읽어봤고 유튜브라는 좋은 채널이 있잖아요. 예전에는 정말 일부 사람들만 공유할 수 있었던 지식을 전체 공개하고 있는 상황이 왔었거든요. 저도 그걸 보고도 공부를 많이 한 편이거든요.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ts/2021/08/29/14625380_683918_2827_org.jpg

 

제가 개그맨이 되겠다고 했을 때 친구가 ‘그 얘기가 제일 재미있었다’고 얘기했어요. 그 당시에 ‘내가 개그맨에 대해서 성공할 수 있는 장점에 대해서 한번 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 장점을 한 50개만 써보자’라고 해서 내 장점을 한 50개 쓰기 시작했고 한 6개까지는 잘 나옵니다. 가는 길에 40개 정도 되니까 ‘내 친구들이 내 말투를 많이 따라한다.’ 이런 게 슬슬 나오기 시작했거든요. 앞으로 유행어와 관련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 마지막에 50개를 쓰고 나서 ‘잘 될 거야!’ 하고 그렇게 승승장구하던 기간이 있었어요. 역시 친구에게 ‘나 이제 투자를 하겠다’고 한 말이 두 번째로 웃겼다며 또 비웃었거든요. 나는 다시 한번 해봐야겠다, 또한 나의 투자자로서의 장점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저에게 맞는 성향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저에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는 처음에 부동산에 투자를 했습니다. 제가 개그맨이 되겠다고 했을 때 친구가 ‘그 얘기가 제일 재미있었다’고 얘기했어요. 그 당시에 ‘내가 개그맨에 대해서 성공할 수 있는 장점에 대해서 한번 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 장점을 한 50개만 써보자’라고 해서 내 장점을 한 50개 쓰기 시작했고 한 6개까지는 잘 나옵니다. 가는 길에 40개 정도 되니까 ‘내 친구들이 내 말투를 많이 따라한다.’ 이런 게 슬슬 나오기 시작했거든요. 앞으로 유행어와 관련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 마지막에 50개를 쓰고 나서 ‘잘 될 거야!’ 하고 그렇게 승승장구하던 기간이 있었어요. 역시 친구에게 ‘나 이제 투자를 하겠다’고 한 말이 두 번째로 웃겼다며 또 비웃었거든요. 나는 다시 한번 해봐야겠다, 또한 나의 투자자로서의 장점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저에게 맞는 성향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 저에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는 처음에 부동산에 투자를 했습니다.

 

투자가 이제 필수인 시대가 곧 올 거예요.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 결국 노동은 점점 줄어들 수밖에 없는데 그런 시간을 마주할 수 있는 세대는 지금 20대 분들이거든요. “열린 마음으로 투자를 해보는 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투자가 이제 필수인 시대가 곧 올 거예요.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 결국 노동은 점점 줄어들 수밖에 없는데 그런 시간을 마주할 수 있는 세대는 지금 20대 분들이거든요. “열린 마음으로 투자를 해보는 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개그맨 황현희 강사는 금융, 주식투자, 자산관리, 재무설계, 부동산, 재테크, 투자 등 다양한 주제로 기업 및 관공서에서 강연을 진행합니다. 황현희 섭외 이외에 인기 강사, 스타 강사, 강사 섭외가 필요하시면요? 호오컨설팅에서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개그맨 황현희 강사는 금융, 주식투자, 자산관리, 재무설계, 부동산, 재테크, 투자 등 다양한 주제로 기업 및 관공서에서 강연을 진행합니다. 황현희 섭외 이외에 인기 강사, 스타 강사, 강사 섭외가 필요하시면요? 호오컨설팅에서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