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판매자센터 입점 단계별로 다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모티브 이노베이션입니다~ 오늘은 위메프 판매자 센터 입점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중소상공인분들의 컨설팅 및 마케팅을 도와드리면서 깨달은 점이 있다면,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에게 온라인 플랫폼 이용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다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모이는 곳에 판매자가 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한민국의 손꼽히는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인 위메프에 어떻게 등록하고 등록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준비물

빠른 입점을 위해서는 미리 서류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겠죠? 아래 서류 발급 받으시고 절차 진행해주세요!국내/해외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대표자 및 실소유자 인감증명서 또는 여권사본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입점 절차

1. 사업자 인증 2. 정보 입력 3. 가입 완료 4. 심사 5. 입점 완료 프로세스

1. 사업자 인증 2. 정보 입력 3. 가입 완료 4. 심사 5. 입점 완료 프로세스

위메프 판매자 센터에 입점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검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위메프 파트너 센터라고 검색하시면 맨 위에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여 이동!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출처 : 위메프 파트너 2.0 매뉴얼 등록 및 입점 안내 가이드

사업자 인증부터 시용하게 되는데요. 국세청에서 신고하고 있는 개인/법인 사업자만 가능하며, 해외 사업자의 경우 위메프 MD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증 후 동의하고 등록하기 버튼 클릭!출처 : 위메프 파트너 2.0 매뉴얼 등록 및 입점 안내 가이드다음으로 사용하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아이디의 경우 영어 소문자와 숫자만 사용 가능하며 최소 5자부터 사용 가능하며 PW는 영어,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최소 6자부터 구성해주세요!출처 : 위메프 파트너 2.0 매뉴얼 등록 및 입점 안내 가이드이 단계에서는 위에 입력한 정보의 대부분이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만약 자동 입력된 정보가 다를 경우 NICE평가정보에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요청해야 합니다. 여기서대표자휴대폰번호입력은필수!하지만휴대폰본인인증은선택지라는것! 그리고 업태 및 종목,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출처 : 위메프 파트너 2.0 매뉴얼 등록 및 입점 안내 가이드다음으로 정보 입력을 합니다. 배송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는 <대표 카테고리>도 함께 선택하셔야 합니다. 만약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후 관할 시·군·구청 또는 민원24를 통해 신고 후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출처 : 위메프 파트너 2.0 매뉴얼 등록 및 입점 안내 가이드위메프 판매자 센터에 입점하실 때는 담당자 정보도 함께 입력하셔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혹은 판매활동에 필요한 정보 등이 발송됩니다!출처 : 위메프 파트너 2.0 매뉴얼 등록 및 입점 안내 가이드마지막 단계입니다. 매출 정산을 위해 정산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입금계좌와 예금자를 입력하신 후 ‘계좌실명인증’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통장사본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나 정산 진행 시 이용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파트너 회원가입 신청을 누르면 끝! 상품을 등록하다위메프는 대형 온라인 플랫폼인 만큼 수많은 상품이 등록돼 있습니다. 그래서 위메프 판매자 센터 입점 후에 상품 등록 역시 대충 알아서 하면 하단에 내려가서 소비자들 눈에 들어오기가 어려운데요. 따라서 회원가입 후 어떻게 등록을 해야 상위 노출에 가까워질 수 있는지 위메프가 직접 발급한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상품등록 이것만 외우자!상품명 검색 키워드 카테고리 브랜드 정보출처: 위메프 상품등록가이드상품명.정확한 상품명을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명+제품명+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객이 검색할 수 있는 요인으로 상품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특수문자 혹은 한/영 이외의 다른 외국어, 쿠폰이나 할인 등의 이벤트 내용 등은 검색량이 떨어지겠죠? 이런 요인들은 배제해야 합니다.출처: 위메프 상품등록가이드검색 키워드검색 키워드는 말 그대로 고객이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럼 이 키워드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설정하고자 하는 단어를 검색했을 때 자동으로 떨어지는 자동완성검색어를 활용하거나 연관검색어를 활용해보세요. 또한 제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 전혀 관계가 없는 상품은 등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출처: 위메프 상품등록가이드카테고리.카테고리를 설정하면 적합도 점수가 적용되기 때문에 검색 결과 랭킹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정확한 카테고리 설정은 이를 통해 고객 유입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출처: 위메프 상품등록가이드브랜드 정보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개인별로 선호하는 브랜드가 나뉘어서 브랜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만약 판매 상품에 대한 브랜드 정보가 누락된 경우에는 브랜드 등록 신청을 해주세요!-오늘은 이렇게 위메프 판매자 센터 입점과 관련된 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러나 등록은 시작에 불과하며 클릭률과 판매량 증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브랜드 컨설팅과 제품 사진 촬영 및 상세 페이지 제작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시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서 모티브 이노베이션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모티브이노베이션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8301016호모티브이노베이션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8301016호모티브이노베이션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830101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