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진 레전드 다이버의 경쟁 모델이 과연 있을까?여러분이 이 포스팅을 보기 전에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개인적인 나의 생각을 서술) 시계를 많이 경험한 나의 상대적인 기준을 두고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그냥 여러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지극히 논진당일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으로 론진이라는 브랜드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브랜드야.여기서 여러분이 오해를 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싫은 브랜드가 아니라 좋아하지 않는 브랜드. (이 브랜드보다는 다른 브랜드를 선호한다는 뜻)
개인적인 이유지만 디자인이나 로고가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던 이유인데, 그런 내가 론진 레전드 다이버를 구입했다.그 이유가 뭘까?(무슨 이유가 필요한지 살 가치가 있기 때문이야 ㅎㅎ)
일단 여러 부분이 화면상에서는 짐작이 가지 않을 수 있지만 박스에서 엄청난 퀄리티를 자아낸다.아니 퀄리티를 넘어선 박스 크기가 대단해(나 이런거 좋아해….) 그리고 설명서도 책자가 엄청 두껍다.론진은 이처럼 구성품을 꼼꼼히 살피는 것으로 풀이된다.
자, 론진을 그렇게까지 좋아하지 않는 개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론진 레전드 다이버라는 시계의 모습은 어떨까?그렇게까지 특별한 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몰라.색깔이 튀거나 디자인이 흩날리는 일 없이 디자인 자체는 그야말로 정석이다.
그런데 제가 론진 레전드 다이버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여러분이 실물을 봐야 절대 느낄 수 있는 청결함과 블링감이 있다.마동석처럼 대단한 남성미를 내는 사람이 웃을 때 천진난만하다면 어떨까?그걸 우리는 반전매력이라고 부르게 되고, 더 호감이 간다면? (비유가 좀 다를까…) 아마 이 시계도 나에게 그런 매력으로 다가왔을지도 모른다.
이 시계는 42mm로 최근 추세에 비해 약간 큰 사이즈를 자랑하지만 손목이 17~20 사이에 있는 분이라면 딱 저스트 핏으로 착용할 수 있을 것이다.여러분이 만약 이 시계의 디자인을 보고 궁금하다면 주요 스펙은 홈페이지에도 자주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개인적으로 시계가 얼마나 잘 맞는지, 심장(무브)은 어떤 것을 탑재하고 있는지, 이런 요소보다는 패션시계로서 자신의 손목에 올려놓을 가치와 디자인을 갖고 있는지,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별도의 스펙은 작성하지 않는다.햇빛에 반사되면 더 반짝반짝 예쁘게 빛이 난다.(시계는 이 맛이야)무엇보다, 가자미가 좋아하는 것은 메쉬 브레이스의 두께다.만약 42mm 사이즈로 아주 얇은 팔찌를 체결해 놓았다면 나는 이것만으로도 구매를 다시 고민했을지도 모른다.두꺼운 메쉬 스트랩은 절대적이다.얇은 것보다는 두꺼운 것이 무조건 예쁘다.한 가지 아쉽다면 아쉬운 게 무브먼트를 감상하지 못하도록 솔리드 백으로 무브를 가려놨는데 무브에 자신이 없는 것도 당연하다.자무브가 아니니까……그리고 다이버워치의 특성상 솔리드백이 아무래도 물속에서는 안전하니까 이정도는 그냥 눈감고 넘어가자.이런, 론진 레전드 다이버는 이너 베젤이다(INNER BEZEL) 시계 오른쪽 부분에 용머리가 두 개 있는데 위 용머리를 돌리면 다이얼 바깥쪽 테두리가 돌아간다.아 영상으로 못찍은게 좀 아쉽지만 아무튼 그러네.매우 촘촘하게 구성된 메쉬 블레이드의 퀄리티 브라이트링의 그와 비교해도 크게 손색이 없다.그런데 왜 300m 방수 표기를 버클로 해놨는지는 이해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솔리드백에 적혀 있는 표기로도 충분할 것 같은데) 폰트를 줄이거나 보일 것 같아 보이지 않게 표기할 걸 그랬다고 아쉬움을 토로한다.무게가 꽤 있다.묵직한 시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그리고 캐주얼이나 정장 등에도 잘 어울리는 전체적인 무난함을 가지고 있다.<사진출처 : 론진 공식 홈페이지>이자 론진 레전드 다이버의 총평이다.이 모델의 색상은 정말 다양해.블랙, 그린, 레드, 블루, 샌드, 브라운, 무슨 색을 사야 할지 정말 고민했다.(이 시계의 라이벌은 다른 색이다.) ..그래도 블랙은 진리다.) 계절에 따라 하나씩 구입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도 높은 디자인인 것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가격대도 직장인 한번쯤은 도전해볼 만한 가격대이기도 하다.사이즈는 36, 39(출시 예정), 42가 있는데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가까운 매장에서 손을 대보고 거울도 보는 것이 좋다.아….올 가을은 레다(레전드 다이버)로 버텨야 한다.